1. 글자가 왜 커졌나요.

과거의 버전은 폰의 특성(화면 해상도)에 상관없이 일정한 크기로 글자를 표시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어떤 폰에서는 가로로 16자(한글기준 8자)가 들어가는데 다른 폰에서는 22자 이상(한글 11자) 들어가기도 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폰에서 문자보내기는 가로 16자(한글 8자)가 일반적인 형식이기 때문에 어떤 폰을 사용하더라도 가로 16자에 맞추기 위하여 글자 크기를 크게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폰에서 16자씩 들어가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엑스페리아 같은 고해상도에 가로모드가 지원되는 경우 글자가 더욱 커져 보이게 됩니다. 우선은 글자 크기에 대한 별다른 설정을 두지 않고 크게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글자가 커질 경우, 세로에 표시되는 줄 수가 줄어드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만, 크고 세밀하게 표시되는 글자 덕분에 입력한 결과를 보다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 보내는 사람 전화번호는 저장이 안되나요.

보내는 사람 전화번호는 "설정"을 통하여 입력된 번호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즉, "설정"에 입력해 놓은 보내는 사람 전화번호는 실행할 때마다 유지되지만, 받는 번호 선택 화면에 입력한 보내는 사람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보내는 사람 번호를 설정하실 때에는 "설정"에서 입력해 두시고, 일시적으로 보내는 사람 번호를 변경할 때에는 받는 번호 입력 화면에서 바꾸어 사용하시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보내는 사람 번호를 변경할 일이 없을 때에는 설정에 입력해두신 번호가 프로그램 실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이미지첨부)

계속 추가 작성중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eXtremeSMS


티스토리 툴바